[Python]
파이썬 코딩도장 - 34.6 심사문제: 게임 캐릭터 클래스 만들기
AI gina
2022. 5. 27. 08:52
- 클래스 복습하면서 연습 문제 풀어봄.
[심사문제]
표준 입력으로 게임 캐릭터 능력치(체력, 마나, AP)가 입력됩니다. 다음 소스 코드에서 애니(Annie) 클래스를 작성하여 티버(tibbers) 스킬의 피해량이 출력되게 만드세요. 티버의 피해량은 AP * 0.65 + 400이며 AP(Ability Power, 주문력)는 마법 능력치를 뜻합니다.
judge_class.py
________________
________________
________________
________________
________________
________________
________________
health, mana, ability_power = map(float, input().split())
x = Annie(health=health, mana=mana, ability_power=ability_power)
x.tibbers()
예입력
511.68 334.0 298
결과
티버: 피해량 593.7
[내 답안작성 코드]
# 34.6 심사문제: 게임 캐릭터 클래스 만들기
class Annie:
def __init__(self, health, mana, ability_power):
self.health=health
self.mana=mana
self.ability_power=ability_power
def tibbers(self):
a = self.ability_power*0.65+400
print(f'티버: 피해량 {a}')
health, mana, ability_power = map(float, input().split())
x = Annie(x.health, x.mana, x.ability_power)
x.tibbers()
#입력 : 511.68 334.0 298
#출력 : 티버: 피해량 593.7
[심사결과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