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Python]

파이썬 코딩도장 - 34.6 심사문제: 게임 캐릭터 클래스 만들기

AI gina 2022. 5. 27. 08:52

- 클래스 복습하면서 연습 문제 풀어봄.

 

[심사문제] 

표준 입력으로 게임 캐릭터 능력치(체력, 마나, AP)가 입력됩니다. 다음 소스 코드에서 애니(Annie) 클래스를 작성하여 티버(tibbers) 스킬의 피해량이 출력되게 만드세요. 티버의 피해량은 AP * 0.65 + 400이며 AP(Ability Power, 주문력)는 마법 능력치를 뜻합니다.

judge_class.py

________________
________________
________________
________________
________________
________________
________________

health, mana, ability_power = map(float, input().split())
 
x = Annie(health=health, mana=mana, ability_power=ability_power)
x.tibbers()

예입력

511.68 334.0 298

결과

티버: 피해량 593.7
 

[내 답안작성 코드]

# 34.6 심사문제: 게임 캐릭터 클래스 만들기

class Annie:
    def __init__(self, health, mana, ability_power):
        self.health=health
        self.mana=mana
        self.ability_power=ability_power

    def tibbers(self):
        a = self.ability_power*0.65+400
        print(f'티버: 피해량 {a}')

health, mana, ability_power = map(float, input().split())        
x = Annie(x.health, x.mana, x.ability_power)
x.tibbers()


#입력 : 511.68 334.0 298
#출력 : 티버: 피해량 593.7

[심사결과]